본문 바로가기
튀르키예여행

터키의 겨울 과일 소개해요 _ 과일이름 터키어로!

by 오늘도자란다 2022. 12. 25.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터키의 겨울 과일 뭐가 있을까요? 한국에 있을때는 비싼 과일가격에 장바구니 담기가 부담스러웠는데 터키는 과일가격이 정말 저렴하답니다. 종류도 다양하고 맛있고 싸고! 안 먹을 이유가 없겠죠?!


터키과일



요즘 마트에서 흔하게 보이는 과일 소개해 드릴께요.

터키 사과
12월 사과가 맛있어요!

한국에서도 겨울 요맘때 사과 많이 먹었던것 같아요. 작년에 먹은 영주 사과가 그렇게 맛있었는데~ 아직도 생각이 나네요. 터키에도 사과가 많아요. 진짜 많아요. 종류도 제각각 어찌나 다양한지 도대체 무슨 사과를 사야 할지 고민이에요.


터키 사과



한국사과와 비교하자면 사과크기가 우선 작아요. 큰 사과라고 해봐야 성인여자 주먹사이즈 정도에요. 큰 사과가 어쩌다 보이긴 하는데 추천하지 않아요. 과일이 크면 약간 푸석하고 맛이 떨어지더라구요.
그래서 터키에서는 작고 야무지게 생긴놈으로 고르시는걸 추천해요.


터키 사과



가장 많이 먹는 사과는 바로 요놈입니다! 한국의 부사와 비슷한 느낌인데 미니미 느낌의 작은 사과입니다. 색감도 영롱한게 비슷하죠? 맛은 당도가 훨씬 높습니다. 한입베어물면 달콤한 사과즙이 가득합니다. 아삭아삭 단단한 사과입니다.
다양한 사과를 시도하다가 지금은 요 사과로 정착했습니다.
이름이 뭐냐고요? 이름은 모르겠어요..... 그냥 모양보고 삽니다.


터키 사과


이건 노란 사과입니다. 더 새콤한 맛이 있는 사과로 맛있어요. 하지만 간혹 푸석이가 걸리면 맛없어요.

터키사과



이건 다른 사과에 비해 2배는 비싸길래 궁금해서 사본 사과입니다. 비싸면 맛있다? 판매하시는 분께 여쭤보니 이 사과는 엄청 시답니다! 진짜? 생긴게 꼭 납작 복숭아 같이 생겼길래 엄첨 기대하며 2-3개 담아왔답니다.

생긴건 납작하게 거친껍질을 한게 뭔가 특별해 보입니다. 맛은요? 푸석푸석 아주 살짝 시큼......이거 뭐징? 다신 안사려고요.

사실 뭐가 맛있는지 모르니까 조금씩 다 사서 맛보고 입맛에 맞는걸로 정착해요. 누가 알려주는것도 아니고 다 시도해 보고 몸소 배우는 터키살이입니다.




그래도 맛난 사과를 찾아서 좋아요. 매일 매일 한개씩 먹다보면 한봉다리 사도 순식간입니다.



터키과일

귤, 오렌지, 배 모과, 석류, 멜론 etc

겨울하면 귤이죠! 터키도 귤, 오렌지가 많아요. 그런데 한국에서 먹던 작고 단단한 그 황금사이즈의 귤이 잘 안보여요. 딱 잡으면 뭔가 껍질이 빈듯한 느낌, 그래서 손이 잘 안가네요. 하지만 저렴해서 쉽게 먹기 좋은 과일입니다.

오렌지도 엄청 크고 좋은데 아이들이 잘 안먹어요. 엄청 맛있는거 같진 않아요. 대신 가끔 생과일 쥬스로 섭취합니다.

아이바도 제철과일이라 그런지 계속 나오네요. 석류도 여전히 볼수 있는 과일입니다.
석류는 잘 숙성된 상태에서 수확해서 그런지 신맛은 적고 단맛이 강해요. 터키 석류는 진짜 생과로 먹고가세요 : )

터키과일


그리고 겨울에 먹으면 더 맛있는 딸기가 나옵니다. 아직 일반 마트의 딸기는 상태가 좀 멜롱인거 같아요. 신선도도 좀 떨어져 보이고 물러져 보이는게 많아요. 미그로스의 고급버전 '마크로센터'에 가야 신선한 퀄리티의 딸기를 만날 수 있어요. 딸기는 단단한고 단맛보다는 약간의 신맛이 난답니다. 솔직히 이야기하면 딸기는 한국딸기가 더 맛있어요.

터키어로 과일은 Mayve 메이베 입니다.

터키어로 과일 이름은 뭘까요? 종류별로 잠깐 소개하고 갈께요.

사과 elma 엘마 석류 nar 나르
armut 아라뮤트 키위 kivi 키비
수박 karpuz 칼푸즈 파인애플 ananas 아나나스
멜론 kavun 카분 바나나 muz 뮤즈
오렌지 portakal 포르타칼 무화과 incir 인지르
mandalina 만달리나 체리 kiraz 키라즈
레몬 limon 리몬 복숭아 şeftali 세프탈리


터키오시면 맛있고 저렴한 터키과일도 많이 드시고 가세요 : )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