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urkey life

[아이랑 터키 여행] 이즈미르 도심에서 만나는 그리스 유적지 _ 시간이 멈춘 곳 스미르나

by 책읽는엄마 2023. 1. 6.
728x90
반응형


이즈미르_스미르나

https://goo.gl/maps/eSAkTvCTZMWetSc76

스미르나 · Namazgah, Tarik Sari Sokağı No:29, 35240 Konak/İzmir, 터키

★★★★☆ · 역사적 장소

www.google.com.tr



이즈미르 여행 3번째 이야기! 이번 이야기는 이즈미르에서 만날수 있는 유적지 그리스의 옛도시 스미르나  입니다.

좌표찍어 드립니다.

스미르나
(0232) 489 07 96
https://maps.app.goo.gl/rFdNKupcQxEkEcYw7

스미르나 · Namazgah, Tarik Sari Sokağı No:29, 35240 Konak/İzmir, 터키

★★★★☆ · 역사적 장소

www.google.com



이즈미르_스미르나

스미르나 _Smyrna

스미르나는 아타톨리아 에게 해 연안에 위치한 그리스의 도시의 이름입니다. . 유리한 항구조건, 방어의 용이성으로 인해 중요한 지역으로 1930년경 이즈미르로 도시명이 바뀌었답니다. 이곳의 도시의 행정, 사법 및 상업의 중심지 역할을 했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중요한 중심지 였던 만큼 규모도 크고 볼거리도 많았답니다. 아쉬운건 아는 만큼 보인다는데 역사와 예술을 모르니 그냥 멋지다~ 대단하다의 감상으로 끝나는게 아쉬웠답니다.

이즈미르_스미르나


긴 시간을 거슬러 그 장소에 내가 서 있는 것도 신기했고, 많은 시간으로 인해 파손되었다 들었는데도 남아있는 건축물들의 규모가 절대 작지않았다는 것에 또 놀랐습니다. 예전 번성했을때의 웅장한 도시 모습은 어떨지 가늠이 되지 않았어요. 도시 한가운데 이런 유적이 어우러져 있는 모습도 인상적이었어요. 딱 이곳만 시간이 멈춘듯한 느낌이었거든요.

이즈미르_스미르나


문화해설을 함께 들을 수 있으면 더 좋았겠다 아쉬움이 남지만 스미르나의 장엄하고 멋진 풍경은 잊혀지지가 않습니다.

이즈미르_스미르나
이즈미르_스미르나


도심한가운데서 만나는 시간여행! 잠시 쉬어가기 딱 좋은 이즈미르 관광지로 추천해요.

도시 한가운데 위치해서 접근성이 좋고, 저렴한 입장료에 이런 멋진 풍경을 담을 수 있음에 더 만족스러웠던 이즈미르 관광지입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