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튀르키예여행

터키 12월 날씨

by 오늘도자란다 2022. 12. 15.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여행오기전 꼭 확인해야 하는 날씨! 터키의 12월 날씨를 알려드릴께요.


흐린 겨울날씨 - 이스탄불

터키의 겨울 _ 우기

터키는 겨울이 우기인 나라! 우선 시시 때때로 비가 내립니다. 하지만 한국처럼 쫙쫙 내리치는 빗줄기가 아니고 부슬부슬 내리는 비가 많아요. 그래서 현지분들은 후드를 뒤집어 쓰시거나 그냥 다니세요. 여성분들도 히잡을 쓰고 계셔서 그런지 그냥 맞고 다니는 분위기?
저도 처음에는 한국에서처럼 우산을 쓰다가 이제는 그냥 가벼운 비는 맞고 다닙니다.


비오는 겨울 우기 _이스탄불


하지만 쫙쫙 내리는 비도 있어요. 이럴땐 잠시 카페에서 1-2시간 쉬다보면 또 금방 멎더라고요. 그래서 큰 우산보다는 작은 휴대용 우산 하나씩 가지고 다니시면 좋아요.


비오는 이스탄불 겨울



다만 터키우산들은 질이 별로! 가격은 100TL전후인데 바람불면 망가질것 같은 약함은 무엇인지....ㅜ
기본 3단 우산이고, 가방속에 쏙 들어가는 5단우산은 못봤어요.
한번쓰고 버리고 가실 요량이면 터키와서 가볍게 사서 쓰시면 되고요,
핸드백속에 쏙 넣어가지고 다닐 사이즈를 원하시면 한국에서 가지고 오시는걸 추천해요. 저도 5단 우산 하나 가져올껄 후회중입니다.

터키의 기온 _ 제주도와 부산 그 어디

이스탄불은 우리나라 보다 조금 아래에 위치해요. 그래서 딱 제주도와 부산 그 어디쯤의 기온이랍니다. 비만 없고, 습하지 않으면 한국보다 덜 추워요. 추위를 엄청 타는 저도 가벼운 패딩으로 견딜만한 날씨였어요. 다만 22년 날씨가 좀 이상기온으로 예년에 비해 덜 춥다고 합니다.
습하고 추울까봐 엄청 긴장하고 있었지만 생각보다 춥지 않다는거!

옷차림 추천 + a

그래서 추천하는 여행 옷차림! 저라면 방수되는 재질의 패딩, 두툼한 바람막이 추천해요. 쓱 털면 빗방울 툭툭 털어지는 그런 소재의 옷이 좋아요. 면소재는 빨래도 잘 안마르고 축축해지면 낭패 ㅜ 또 바람이 많이 불기때문에 바람을 막아줄수있는 소재가 좋아요. 개인적으로는 가볍고도 따뜻한 폴라폴리스재질이 좋아요. 혹시나 젖었을때 금방 마르고 가벼워서 좋더라구요. 그리고 히트택은 필수인거 아시죠? ㅎ




한가지 더 추천드리고 싶은건 충전식손난로! 전 손발이 차가워서 금방 체온이 떨어지는 편인데 충전식 손난로 하나씩 쥐고 다니면 체온유지도 되고 참 좋더라구요. 급할땐 보조 밧데리로도 유용하고요.

구름많은 하늘 _이스탄불



12월 중순을 지나는 지금의 이스탄불 날씨였어요. 앞으로의 겨울도 딱 지금만 같으면 좋겠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