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여행

이탈리아 북부 돌로미티 자전거여행코스 산칸디도 _리엔츠

by 오늘도자란다 2024. 10. 24.
728x90
반응형

이탈리아 북부에 위치한 돌로미티 지역은 웅장한 알프스 산맥의 장관을 경험할 수 있는 최고의 여행지 중 하나입니다. 이곳에서 자전거를 타고 즐기는 여행은 그 자체로 특별한 경험을 선사하는데, 오늘은 산 칸디도(San Candido)에서 오스트리아 리엔츠(Lienz)까지 이어지는 자전거 여행 코스를 소개합니다. 이 코스는 아름다운 자연과 더불어 초보자부터 숙련된 자전거 여행자까지 누구나 쉽게 즐길 수 있는 매력적인 코스랍니다. 저희는 초등아이들과 함께 자전거여행코스로 다녀왔는데 너무 매력적인 경험이라 소개해봅니다. 



 

 

여행코스 간단 정리 

 

  • 여행 출발지: 이탈리아 산 칸디도 (San Candido)
  • 여행 도착지: 오스트리아 리엔츠 (Lienz)
  • 총 거리: 약 42km
  • 소요 시간: 약 3-4시간 (자전거 속도 및 휴식 시간에 따라 다름)
  • 주요 특징: 대부분 내리막길로 구성되어 있어 자전거 초보자도 쉽게 여행 가능

 

이탈리아 북부여행코스 1

 

 

이탈리아 산 칸디도 (San Candido): 시작점

 
산 칸디도는 이탈리아 북부에 위치한 작은 마을로, 돌로미티 산맥을 배경으로 자전거 여행을 시작하기에 이상적인 장소입니다. 마을 자체도 아름답지만, 자전거 여행을 시작하면서부터 본격적으로 펼쳐지는 알프스의 경관이 특히 매력적입니다. 출발 직후부터 평탄한 도로와 완만한 내리막길이 이어져 초보자도 비교적 편하게 라이딩을 즐길 수 있습니다.


산 칸디도 (San Candido) 준비사항 

 

 

  • 자전거 장비
    • 산악 자전거나 일반 자전거 모두 이용 가능하지만, 이 루트는 주로 포장도로로 이루어져 있어 하이브리드 자전거도로 자전거가 적합합니다. 대부분 내리막길이지만, 안전을 위해 자전거 상태를 미리 점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자전거 장비는 '산 칸디도'에서 쉽게 빌릴수 있습니다.  아이들을 위한 헬멧 및 보호장구 또한 대여가 가능합니다. 
  • 헬멧과 보호 장비
    • 자전거 여행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안전입니다. 반드시 헬멧을 착용하고, 필요에 따라 무릎 보호대나 팔꿈치 보호대를 착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성인은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지만 미성년자의 경우 헬멧은 필수 입니다.  자전거 대여시 꼭 확인하고 대여해 주세요. 
  • 의류
    • 알프스 산악 지대의 날씨는 변덕스러울 수 있습니다. 여름철에도 저녁이나 고도가 높은 지역에서는 기온이 낮아지므로 방한 자켓방수 의류를 준비하세요. 레이어드 룩으로 날씨에 따라 체온조절 하는걸 추천드립니다. 헬멧을 착용하는 경우 모자를 따로 착용하기 어렵습니다. 햇볕을 차단하기 위해  썬글라스와 썬크림은 필수로 준비해 주셔야 합니다. 
  •  간식 및 도시락
    • 드라바 자전거 도로는 잘 정비되어 있지만, 중간에 매점이나 이용할만한 식당이 별로 없습니다. 대부분 간단한 도시락 또는 간식을 준비해서 여행을 합니다. 보통 3-4시간 정도 시간이 소요되기 때문에 일정에 맞춰 도시락이나 간식 정도를 준비해 주시는걸 추전드립니다. 여행 코스 중간중간 벤치나 테이블 등 쉬어갈 장소가 마련되어 있습니다.  물은 1인 1병씩 준비하시는걸 추천드립니다. 

 

아름다운 자연과 함께하는 라이딩

 
이 코스의 가장 큰 매력은 아름다운 알프스의 자연 경관을 감상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자전거를 타고 달리면서 푸른 초원과 울창한 숲, 그리고 맑은 강이 어우러진 풍경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또한, 곳곳에 작은 마을들이 있어 잠시 자전거를 멈추고 휴식을 취하며 현지 문화를 느낄 수 있는 기회도 주어집니다. 
 

 

이탈리아 북부여행코스 2

 
 
 

코스 중간 지점: 오스트리아 국경 통과

 
산 칸디도에서 출발한 후 약 20km 정도를 달리면 오스트리아와의 국경을 지나게 됩니다. 이곳에서는 별다른 통관 절차 없이 국경을 넘을 수 있어, 이탈리아에서 오스트리아로 자연스럽게 이어지는 여행이 가능합니다. 국경을 넘은 후에는 조금 더 오스트리아적인 풍경이 펼쳐지며, 마을의 건축 양식과 환경이 미묘하게 달라지기 시작합니다. 자동차나 비행기를 타지 않고 국경을 넘어가는 체험을 해보실수 있습니다. 국경이라고 해서 큰 표지가 있진 않습니다. 주의 깊게 보지 않으면 그냥 스쳐 지나갈수도 있습니다.  구글지도를 참고하여 국경을 통과하는 지점을 찾아보시는 것도 하나의 즐거움 이라 할 수 있습니다. 


 

코스 중간 지점 2. 과자공장 loacker 

 
자전거길을 따라 달리다 보면 거대한 과자 공장을 만날 수 있습니다. 우리에게도 매우 친숙한 브랜드 'loacker' 입니다. 과자공장 투어는 할 수 없지만 가벼운 기념품을 사고 간식을 사먹으며 쉬어갈 수 있는 곳입니다. 과자공장이라고 해서 저렴한 가격을 기대했지만 가격은 마트대비 저렴하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기념이 될만한 예쁜 소품과 구성의 선물세트가 많이 있었습니다. 방문시 기념으로 과자를 증정해 주는 이벤트도 하고 있었습니다. 중간에 꼭 한번 들려서 기념품 스토어를 구경하고 잠시 쉬어가는 여유를 갖는것을 추천드립니다. 아이들과의 여행에서는 특히나 인기 여행지중 하나입니다. 


 

이탈리아 북부여행코스 3

 

 

 

여행 중 유의 사항

 

이 자전거 코스는 대부분이 내리막길로 이루어져 있지만, 몇 가지 유의해야 할 사항이 있습니다.

  1. 자전거 도로에서의 속도
    • 내리막길이 많기 때문에 속도가 빨라질 수 있습니다. 다른 여행자들과 충돌을 피하기 위해 적절한 속도를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특히 자전거 여행중 아름다운 풍경을 찍는다고 핸드폰을 사용하는것은 매우 위험할 수 있어요. 사진 촬용은 꼭 정지 상태에서 하시는걸 추천드립니다.  넘어져본 경험자로서의 조언입니다 : ) 
      여행에서의 아름다운 인증샷도 중요하지만 안전한 여행이 가장 중요하답니다. 
  2. 자연 보호
    • 드라바 강 주변은 자연 보호 구역으로 지정된 곳이 많습니다. 쓰레기를 버리지 않고, 자연을 훼손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주변에 쓰레기통이 설치 되어 있기 때문에 정해진 장소에 버려주시길 바랍니다. 
  3. 국경 통과
    • 이 코스는 이탈리아와 오스트리아의 국경을 넘는 구간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자전거로 국경을 넘는 데는 큰 문제가 없지만,  오스티리아에서 이탈리아로 돌아올때 기차를 이용할 예정이라면 여권이나 신분증을 반드시 지참해야 합니다. 기차 티켓을 끊을때 반드시 여권및 신분증이 필요하답니다. 

 

오스트리아 리엔츠(Lienz): 도착점 

 
약 42km를 달린 후 도착하는 리엔츠는 오스트리아 동티롤 지방의 주요 도시로, 산 칸디도에서 출발한 자전거 여행의 완벽한 마무리 지점입니다. 리엔츠는 작지만 활기찬 도시로, 중세 건축물과 함께 현대적인 도시 생활이 조화를 이루고 있습니다. 자전거 여행을 마친 후에는 도시 곳곳을 탐험하거나, 오스트리아 전통 음식을 맛보며 여행의 피로를 푸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리엔츠는 자전거 여행자들을 위한 다양한 편의 시설을 제공하며, 기차역을 통해 이탈리아나 오스트리아의 다른 도시로 쉽게 이동할 수 있는 장점도 있습니다. 여행을 마친 후 기차를 타고 다시 산 칸디도로 돌아가거나, 오스트리아의 다른 지역으로 자전거 여행을 이어 나갈 수도 있습니다.
 
 
 

코스를 추천하는 이유 & 매력

 

산 칸디도에서 리엔츠로 이어지는 이 자전거 코스는 누구나 쉽게 도전할 수 있는 난이도와 더불어, 이탈리아와 오스트리아의 자연과 문화를 동시에 경험할 수 있는 드문 기회를 제공합니다. 또한, 알프스의 절경을 배경으로 자전거를 타는 경험은 평생 잊지 못할 추억으로 남을 것입니다. 이 코스는 편리한 교통과 안전한 도로 환경을 갖추고 있어, 가족 여행이나 친구와 함께하는 여행으로도 추천드립니다. 특히 어린 자녀와 함께하기에 아주 적당한 코스로 가족여행 코스로도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이탈리아 북부여행코스 4

 

 

 

 

 

여행코스에 대한 총평 : ) 

 

 

산 칸디도에서 리엔츠까지 이어지는 자전거 도로 여행은 그야말로 자연 속에서 여유를 만끽할 수 있는 최고의 코스입니다. 경사가 완만하고 길이 평탄해 자전거를 처음 타는 사람도 충분히 즐길 수 있는 이 코스는, 아름다운 알프스의 풍경과 함께하는 잊지 못할 여행이 될 것입니다. 이웃님들도 이탈리아와 오스트리아의 국경을 넘나들며 특별한 자전거 여행을 경험해보시길 강력 추천드립니다. 

 

이탈리아 북부여행 코스 원데이 투어 이용하기 

 

이탈리아 북부여행 돌로미티를 여행하는 또다른 방법은 바로 일일 원데이 투어를 이용하는 여행입니다. 개인 자유여행으로 즐겨도 좋지만 아이와 함께 가족과 함께 또는 친구와 함께 편안한 여행을 하고 싶다면 원데이 투어도 추천드립니다. 베네치아에서 출발하는 여행 코스로 돌로미티 핵심 코스만 여행하는 알찬 코스랍니다.  이탈리아 북부여행을 준비하신다면 놓쳐선 안되는 돌로미티 여행. 다양한 돌로미티 여행코스를 확인해 보시고 알찬 여행 준비하시길 바랍니다.  


 

 할인받고 여행 예약하기는 할인코드 

MKTPONLY2410

- 전 세계 투어티켓 5만원 이상 구매

시 즉시 1,000원을 할인해드려요.

- 마이리얼트립 내 ‘프로필>내 쿠폰'에서

코드 등록 후 사용 가능합니다.

 

 

 

이 포스팅은 마이리얼트립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구매시 일정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